INNOMETRY
홍보센터

이노메트리, 가족친화기업 인증… 건강한 조직문화 앞장

  • 작성일 2023.01.05
  • 작성자 관리자
2차전지용 엑스레이 검사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메트리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심사는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한다.

회사 측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과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금번 인증의 유효기간인 향후 3년 동안 중앙부처·지자체·은행 등이 지원하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노메트리는 배터리 내부를 엑스레이로 촬영, 분석하여 불량을 찾아내는 검사 장비를 만든다. 전기차 시장 확대와 국내 3사 등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경쟁적 설비 확충 수혜로 2022년 역대 최대 매출 달성이 확실시 된다.

회사의 외적 성장만큼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과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에도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탄력근무제 시행과 가족 건강검진 지원, 연간 복지포인트 지급, 배우자 출산 휴가, 자녀 입학축하금 지급, 리조트 및 골프장 회원권 이용, 단체상해보험 및 해외장기체류자보험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시행 중이다. 지난 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참 괜찮은 중소기업’과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노메트리 황진철 전무(경영지원실장/CFO)는 “임직원 수가 1년 새 2배 가까이 증가했고, 올해는 300명까지 채용할 계획이라 개개인의 성과 향상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임직원들이 일터와 가정에서 균형 잡힌 일과를 보내고, 최고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